제목

[ 네이버페이 결제주문 ] 현금영수증&세금계산서 발행 안내

작성자 마다메이드(ip:)

작성일 2018-02-12

조회 373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부가세신고] 구매자가 현금영수증 미신청 시 부가세 신고 증빙 항목은 어떻게 표시되나요?
구매자가 주문 시점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시스템상에서 '임의발행' 처리되며
부가세 신고 내역에서 '현금영수증 (소득공제)'에 포함되어 노출됩니다.

즉 구매자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 유무와 상관없이 현금성 결제 건에 대해서는 모두
'현금영수증(소득공제 or 지출증빙)' 내역에 포함됩니다.
참고로 '기타'의 경우는 '상품권' 등 정책적으로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한 현금 거래 건을 노출하고 있습니다.
(해당 상품 취급 가맹점의 경우에 한함)

※ 현금영수증 부가세 매뉴 노출 사항은 네이버페이 및 스마트스토어 모두 동일한 사항으로
당사에서 현금성 거래에 대해 고객이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 여부와 무관하게 모두 국세청에 매출내역을 전송합니다.




[세금계산서] 네이버페이에서 정산 받은 금액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정산(입금)받으신 금액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은 없습니다.
네이버가 제공한 결제수단별 수수료에 대해서만 세금계산서를 발급합니다.




[세금계산서] 네이버페이에서 발행되는 세금계산서 품목은 어떻게 되나요?
네이버페이에서 발행되는 세금계산서 품목은 '네이버페이 결제수수료'입니다.
2015년 3월 1일 이후 결제수수료가 유료화됨에 따라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세금계산서]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결제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네이버페이센터>정산관리(네이버)>세금계산서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자세금계산서는 등록하신 담당자 정보의 이메일 주소로 발행되어 발송됩니다.
세금계산서는 매월 1일 ~ 말일까지의 구매확정된 상품 주문 건의 결제수수료에 대하여 익월 5일 이내에 발행됩니다.

! 주의. 세금계산서는 네이버가 수수료 차감 금액에 대해 발행해 드리고 있으며 네이버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서는 안됩니다.




[세금계산서] 판매가 되었는데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 않았어요.
세금계산서는 구매확정기준으로 발행되기 때문에 1일~말일까지 구매확정 건이 없는 경우에는 발행되지 않습니다.
예) 6월 5일 이내 발행 - 5월 1일~말일까지의 구매확정건

! 주의. 세금계산서는 네이버가 수수료 차감 금액에 대해 발행해 드리고 있으며 네이버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서는 안됩니다.




[세금계산서] 정산받은 금액에 대해 네이버에 세금계산서를 발급해야 하나요?
네이버로 세금계산서를 발급해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네이버는 결제금액 중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가맹점에게 정산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수수료를 제외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세금계산서를 발급해 드리고 있으므로
가맹점에서는 네이버로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세금계산서] 세금계산서 발급기준과 발급시기는 어떻게 되나요?
매월 1일 ~ 말일 까지의 구매확정 상품주문 건의 결제수수료에 대하여 익월 5일 이내에 발행됩니다.
(2015년 3월 1일 이전에는 네이버 결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였으므로 세금계산서가 발급되지 않았습니다.)

! 주의. 세금계산서는 네이버가 수수료 차감 금액에 대해 발행해 드리고 있으며 네이버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서는 안됩니다.




[세금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가 발송되는 이메일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네이버페이센터>내정보>가입정보 변경 메뉴에서 담당자 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으며
정보 변경이후 발행되는 전자세금계산서부터 해당 정보로 발송됩니다.




[세금계산서] 정산완료된 수수료와 세금계산서 수수료 금액이 달라요.
세금계산서 내역은 구매확정된 결제수단의 정산 내역의 수수료 합계로 작성된 자료이기 때문에
정산완료일 기준의 금액 합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산지급일 = 구매확정 후 2영업일)
예) 세금계산서는 매월 1일~말일자 기준으로 구매확정된 건으로 확인하여 비교




[세금계산서] 대표자명 또는 주소지가 변경 되었습니다. 세금계산서 재발행이 가능한가요?
대표자명 또는 주소지가 변경되어도 이는 세금계산서 필수 사항이 아닙니다.
사업자번호 공급가액 세액 및 작성일자가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다면 세무상의 불이익이 없기 때문에 재발행 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세금계산서 금액 오류 등의 사유로 세금계산서 수정 발행이 필요한 경우에는 10일 이내로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해 주시면 처리 가능합니다.
예) 4월 세금계산서의 경우 5월 10일까지 수정 재발행 가능




[세금계산서] 네이버페이 이용중 폐업 및 탈퇴를 진행했는데요 세금계산서 선발행이 가능한가요?
세금계산서는 매월1일~말일까지의 구매확정건 대상으로 발급되므로 선발행은 불가능합니다.
익월 5일 이내 발행이 되므로 탈퇴 전이라면 네이버페이센터>정산관리(네이버)>세금계산서 화면에서 확인 가능하며
탈퇴한 가맹점의 경우 회원정보에 등록된 정산 담당자 메일로 발행되어 발송됩니다.

만약 메일로 발송된 세금계산서 확인이 어려운 경우는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월중 폐업으로 인해 세금계산서 발행일자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익월 10일이내에 고객센터를 통해 수정발행 요청해 주셔야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수수료]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이 되나요?
매월 1일~말일자 기준으로 구매확정된 건에 대해 익월 5일 이내에 세금계산서가 발급됩니다.




이외에 자세한 추가 문의사항은 네이버페이 센터에 직접 문의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EVENT

조유진(마다컴퍼니)

    국민352601-01-370004 조유진(마다컴퍼니)





포인트 / 쿠폰

배송

조유진(마다컴퍼니)

    국민352601-01-370004 조유진(마다컴퍼니)